본문 바로가기
일기/일상 기록

당신의 인생을 망칠 나쁜 습관들! - 아침형 인간으로 바꾸기!

by 생각하는 영이 2020. 3. 6.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이때까지 찌들어 온 나의 나쁜 습관들을 고쳐야한다.

나는 늘 시간 부족에 시달린다.

하고싶은 일, 해야하는 일은 넘쳐나는데 

항상 시간만큼은 부족하다. 나의 무능함에 화가난다.

지금 느끼는 이 불쾌감의 원인은 오늘 하루만의 행동에서 비롯된건 아닐것이다.

20몇년동안 쌓아온 나의 습관들을 오늘에서야 깨달은것 뿐이다.

 

나의 나쁜 습관들은 무었이 있을까

 

1. 일어나자마자 스마트폰 켠다.

 스마트폰을 열어 알람을 끄고, 카카오톡을 환인한 후 바로 유튜브에 접속한다.

유튜브에 접속하면 그 이후로부터 파국이나 다름없다.

연관 콘텐츠를 타고, 인기 컨텐츠를 타고 타고,, 또 타고 하염없이 시간을 가져다 버린다.

 

2. 이불에서 나오지 않는다.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으니 당연스럽게도 이불에서 나오지 않는다.

눈을 뜨고 1시간 이상을 폰만 만진다.

일주일이면 7시간을 낭비한것이다.

7시간동안 할 수 있는 일들을 생각하면 상당한 낭비이다.

 

3. 기분에 휩쓸려 하루를 망친다.

 이건 습관이라고 할 수 있을까? 싶지만 

나쁜 습관이자 핑계이다.

그날 하루 기분이 안좋다고해서

해야할 일을 미룰 수 있는 핑계는 될 수 없다.

반대로 기분이 너무 좋다고 놀아야 할 이유는 될 수 없다.

최대한 하루 기분에 내 생활 패턴을 망치지 않게 해야함에 주의해야한다.

 

 

 

이 세가지 습관이 사소해 보일지라도 적어도 5년은 넘게 한 습관일 것이다.

 

이 습관들을 고쳐 "아침형 인간 + 규칙적인 생활습관" 을 만들어보려한다.

 

인색이 뜻대로 풀리지 않는다해서

집에 꿍하게 박혀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나를 믿고 노력하는것이 중요하다.

 1. 일어나자마자 머리감기, 세수하기, 양치하기 

 2. 아침 환기하기 

 3. 영어 공부하기 

뜬금없이 아침 게으름을 헤치우는데 영어공부하기?라는 의문이 들 수 있지만

공부를 하지 않은 날, 나태해진 날 나의 기분은 최악이고

이 최악의 기분은 삼일 이상 간다.

무엇인가 목표를세워 하루에 한번은 이룰 수 있도록 하는것이 목표이다.

댓글